+후원

POSCO홀딩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 하이투자증권

POSCO홀딩스 시세 차트 네이버 증권 갈무리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포스코홀딩스의 2024년 실적은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개선될 전망이다. 이는 원료비 하락에 따른 마진 개선보다는 포항4고로 개수 완료로 인한 판매량 증가가 주요 원인이라 설명했다. 비철강부문 실적은 상반기 대비 유의미한 변화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한, 하이투자증권은 2024년 하반기 철강 업황이 쉽지 않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특히 중국 판재류 수급 둔화에 따른 수출량 확대가 이로 인한 역내 업황 부진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비철강 부문 실적 역시 2차 전지와 건설 등 업황 둔화로 의미 있는 개선이 어려워 보인다고 분석했다.

하이투자증권은 2차 전지 소재 부문에서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과 포스코아르헨티나의 생산 및 실적 정상화가 관건이라며, 리튬 가격 반등은 하반기에도 녹록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중국의 레피돌라이트 리튬 감산 가능성에 대해 전기동 및 희토류 사례로 판단했을 때 희박하다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포스코홀딩스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52만원에서 50만원으로 하향한다고 전했다. 이는 종속회사 및 리튬 부문 가치 하락분을 반영한 결과라 설명했다. 또한 철강과 비철강 부문 모두 의미 있는 주가 상승 모멘텀은 없지만, 현 매크로 환경에서 포스코홀딩스가 보유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는 중국 모멘텟에 절대적으로 좌우되는 업종 내 타 업체 대비 분명하게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언급했다.

한편, 최근 3개월간 타 증권사에서 발표한 포스코홀딩스의 목표 주가는 메리츠증권이 63만원, 교보증권이 48만원, 유안타증권이 54만원을 제시한 바 있다.

위의 내용은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이며, 본 내용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사는 리전위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POSCO홀딩스 기사 더보기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