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현대차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인도법인 IPO 관련 예상 FAQ’ – 키움증권

현대차 시세 차트 네이버 증권 갈무리

키움증권에 따르면 현대차의 인도법인(HMI)이 100% 구주 매출 방식을 채택했다. 키움증권은 앞으로 HMI가 신주 발행 가능성에 대해 인도증권거래위원회(SEBI)의 규정을 언급하며 설명했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SEBI는 신규 상장 기업에 대해 상장 후 3~5년 이내에 최소 25% 이상의 유통주식비율(MPS)을 확보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HMI도 이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IPO 이후 추가적으로 구주를 매출하거나 신주를 발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HMI의 17.5% 구주 매출로 조달된 자금은 현대차 본사(HMC)로 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키움증권은 현대차의 풍족한 순현금 규모와 IPO를 승인할 Modi 정부와의 정치적 이해관계를 고려할 때, 이 자금이 인도에 재투자되기보다 본사 주주환원정책 강화에 투입될 가능성은 낮다고 판단했다.

키움증권은 이 같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HMI의 MPS 확보 전략은 향후 업황 전개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키움증권은 현대차에 대해 목표가 350,000원, 투자의견은 Buy로 제시했다. 반면 최근 3개월간 타 증권사에서 발표한 목표주가는 대신에서 330,000원 유진투자에서 330,000원 삼성에서 345,000원을 제시한 바 있다.

위의 내용은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이며, 본 내용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사는 리전위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현대차 기사 더보기 ➩

Leave a Comment